티스토리 뷰

평소 보이지 않는 선을 아슬아슬하게 넘어가면서 입담을 뽑내는 걸로 유명한 방송인 장성규잘못된 퀴즈를 내서 사과를 했습니다. 바로 굿모닝FM 라디오 진행 중 최근 해체한 아이즈원과 다프트펑크의 공통점을 문제로 낸 것인데요. 장성규는 곧바로 SNS를 통해 사과를 했지만 논란의 불씨는 꺼지지 않고 있습니다.

장성규 아이즈원 해체 퀴즈 사과


아이즈원의 프로젝트 종료가 발표된 건 2021년 3월 10일이었습니다. 프로젝트 종료는 곧 아이즈원의 해체를 의미하는 것인데요. 그 후 1주일 뒤 3월 17일 장성규가 진행하는 굿모닝FM에서 다프트 펑크의 'Get Lucky'와 아이즈원의 '라비앙로즈'를 선곡했습니다.

이때 선곡하면서 함께 나온 퀴즈가 문제됐는데요. 어떤 퀴즈였길래 문제가 되고 있는지,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논란의 퀴즈 내용



자 두 음절의 단어를 맞혀주시면 됩니다.

최근 프랑스의 일렉트로닉 듀오 다프트 펑크가 28년 만에 ○○ 한다는 소식 전해드렸죠.

그리고 인기도, 데뷔과정에서 논란도 많았던 아이즈원도 지난 주말 양일간 온라인 콘서트를 끝으로 다음달 ○○ 한다는 기사도 났어요.

이유를 떠나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아요.

사전적의미로 단체가 흩어짐. 흩어지게 함인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퀴즈 푸는 동안 다프트 펑크의 겟 럭키. 그리고 아이즈원의 라비앙 로즈 두 곡 듣고 올게요.

 


퀴즈 내용을 요약하면 "다프트 펑크와 아이즈원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였고, 그 정답은 "해체" 였던 것입니다.

일반인들이 들었을 때는 크게 생각하지 않을 수 있지만, 아이즈원 팬들에게는 큰 상처가 될 수 있는 상황인거죠. 그래서 장성규의 SNS 계정에 아이즈원 팬들의 항의 DM과 테러가 폭주하자, 장성규는 부적절한 언행이었음을 인정하고 SNS에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공식 사과문이 올라온 장성규의 SNS가 비공개돼서 현재는 볼 수 없지만, 사과문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성규 SNS 사과문


아이즈원과 위즈원 분들께.

금일 라디오에서 위와 같은 문제를 출제했습니다. 우선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죄송하고 깊은 사과를 드립니다.

라디오 디제이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배려라고 생각해왔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없는 문제를 아무런 망설임 없이 읽었다는 것이 참 부끄럽습니다.

 

심지어 여러 디엠들을 보고 나서야 깨달았다는 것이 더없이 부끄럽습니다.

다시 생각해 봐도 저와 제작진 모두 아이즈원 멤버분들과 위즈원 분들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는 문제였습니다. 죄송합니다.

스스로를 예민하고 기본은 지키는 자라 생각했었는데 초심을 잃어가고 교만해져가고 있는 제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교만한 생각에 취해있지 않고 늘 깨어있는 그리고 사려 깊은 디제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지금까지 장성규 아이즈원 해체 퀴즈 사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성규-프로필-사진
장성규

 

장성규가 아이즈원 팬들을 배려하지 않은 퀴즈로 잘못한 것은 맞지만, 아이즈원 팬들의 행동들은 도를 넘어서고 있는데요. 대본에 따라 진행했을 뿐인 장성규에게 '니 가족이 해체되길 기원한다'는 등 일부 악질 팬들의 지나친 언행들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런 행동들로 반대 입장의 네티즌들은 아이즈원의 프로듀스 101 시리즈 투표 조작 사건을 가져오면서 다프트 펑크와 동일선상에 언급되는게 오히려 영광이라는 주장을 펼치고 있는데요.

어쨋든 장성규는 잘못을 했고 사과를 한 입장에서 가족을 욕하는 패드립은 어떤 상황이라도 용납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