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아블로2 리마스터 리저렉티드 바뀐 점 가격


디아블로2 리마스터


저와 비슷한 또래시라면 블리자드 게임인 디아블로2를 안해보신 분들은 없으실 거에요. 출시된 지 무려 20년이 되었지만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역대급 RPG 명작인 디아블로2 리마스터 버전 리저렉티드가 드이어 베일을 벗었어요. 예전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출시될 때부터 디아블로2도 리마스터로 출시되면 정말 좋겠다고 생각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더 기다린 만큼 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가 없어요. 특히, 리메이크가 아니라서 게임 내용에는 큰 차이점이 없지만, 기존 원작 베이스를 유지한 상태에서 그래픽과 인터페이스 등이 바뀌었는데,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 알아보았어요.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 바뀐 점

 


블리즈컨 2021에서 처음으로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가 공개되었는데, 공식 설명에 따르면 기존 작품 디아블로2를 3D 그래픽 렌더링 기술 및 광원 효과로 업그레이드 한 버전이라고 발표했어요.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 한번 살펴볼게요.

 

 

그래픽 변화 2D → 3D

 

가장 큰 변화는 아까 앞서 말씀드린 2D 그래픽이 3D 그래픽으로 바뀐 것이에요. 원작 바탕으로 변화를 주어서 컬러감은 원작을 유지한 상태에서 시각적인 변화를 주었어요.

 

 

 

놀랍게도 새로운 그래픽은 원작을 바탕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레거시 토글 기능으로 디아블로2 원작과 디아블로2 레저렉티드의 그래픽을 옮겨가며 플레이할 수 있어요. 원작 특유의 그래픽이 좋았던 분들은 원작으로 4K UHD 2160p 해상도를 경험할 수 있어요.

 


거기다가 3D로 변화를 주면서 줌 카메라 기능까지 생겼는데요. 덕분에 한층 더 디테일한 그래픽을 즐길 수 있게 되면서 프레임도 25FPS에서 60FPS로 확장되었지만 저스트 프레임은 여전히 같을 거라는 걸 보니 게임의 큰 틀은 그대로라 볼 수 있어요.

화면 비율의 변화

 


그래픽 뿐만 아니라 화면 비율에서도 변화를 주었어요. 4:3 비율로 즐기던 디아블로2를 요즘 시대에 맞게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에서는 와이드 비율로 새롭게 변화해서 게임 내 더 넓은 화면을 볼 수 있어요.

 

PC와 콘솔 지원

 


놀랍게도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PC뿐만아니라 콘솔로도 플레이할 수 있어요. 이건 디아블로3도 닌텐도 스위치버전이 나왔었기 때문에 비슷한게 아니냐고 하실 수가 있는데, 큰 차이점이 있어요. 바로, 디아블로3에서는 불가능했던, 플랫폼 간에 진척도 공유가 된다는 점이에요. 한마디로 집에서 PC로 게임을 즐기다가, 외출하면서 닌텐도 스위치로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는 말인데요. 디아블로3를 침대에 누워서 닌텐도 스위치로 즐기던 입장에서 정말 반가운 기능이에요.

게임의 구성

 

게임 스토리는 원작 그대로에요. 디아블로1의 스토리가 끝이 나면서 디아블로2의 스토리로 이어지는 스토리 라인은 그대로고, 확장팩까지 합쳐서 5개의 막으로 구성되어 있었던 그대로에요. 다만, 디아블로2 오리지널과 확장팩인 파괴의 군주를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 하나의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하지만, 디아블로2의 컨텐츠가 적다는 의견이 많이 있어서 블리자드 측에서도 유저들의 이런 피드백을 수용했는지, 다양한 컨텐츠들을 새롭게 포함시킨다고 발표했었어요. 그리고 그 밖에도 신규 아이템, 룬, 룬워드, 무형 아이템 등이 추가되었어요.

 

 

직업이 추가된다는 루머가 있었는데, 그건 사실이 아니에요. 바바리안, 팔라딘, 소서리스, 네크로맨서, 아마존, 드루이드, 어쌔신으로 구성된 7개의 직업에 대해서는 달라진 점이 없어요.

업그레이드된 시네마틱 영상

 

게임 내 포함되어 있는 시네마틱 영상 장면 27분을 새롭게 고화질 그래픽으로 구현해서 원작의 시네마틱 영상을 업그레이드된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어요. 개선된 그래픽에 업그레이드된 시네마틱 영상으로 다시 한번 그때의 감동을 느끼고 싶어요.

 

인터페이스 변화

 

전체적인 인터페이스에도 변화를 주었는데요. 그 중에 대표적으로 캐릭터 정보창이 바뀌었어요. 캐릭터 정보창을 보면 예전에 비해 한눈에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그리고 한정된 보관함을 확장해주었어요. 거기다가 아이템을 손쉽게 옮길 수 있게 계정 공유 보관함도 생겨났구요. 이건 참 만족스러운 변화라고 생각해요.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 가격

 

 

벌써부터 홈페이지에서 예약구매가 가능한데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확장팩이 포함된 하나의 게임으로 48,000원이에요. 아래에 디아블로 대악마 컬렉션이라고 있는데 그냥 디아블로3를 끼워파는 거고 특별히 다른 건 아니에요.

 


지금까지 디아블로2 리마스터 리저렉티드 바뀐 점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전체적으로 그래픽이 개선되고 인터페이스에 변화를 주어 좋은 점도 많지만 게임 스토리 라인 자체가 그대로인데 48,000원은 조금 비싼게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현질을 유도하는 모바일 게임에 비하면 이 정도는 괜찮은 편이라는 생각도 들어요. 게임이 많이 기다려지는데요. 2021년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의 해가 될 수 있을 지 기대를 해보려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