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년 예비군 원격교육 정답 미이수 불이익


예비군 원격교육


코로나19의 확산으로 2020년 예비군 소집훈련이 모두 취소되었었는데, 5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다고 해요. 그렇다고 훈련들이 이월된 것은 아니고 예비군 훈련 대상자(1~6년차)에게 부과된 훈련 시간만큼 모두 이수 처리되었는데요. 거기다가 2021년 예비군 훈련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그 와중에 국방부에서는 예비군 원격교육을 시행하고 있어요. 그러면 예비군 원격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퀴즈 정답미이수 불이익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예비군 원격교육은?


예비군 원격교육은 2020년 기준 1년차 이상 예비군 훈련 대상자 중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군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요. 예비군 훈련을 받으면 이상하게 그 시간이 너무 아깝기도 하고 시간이 멈춘 것처럼 1분1초가 너무 답답해지는데요. 이 예비군 원격교육에 참가한다면 내년 예비군 훈련 2시간을 인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예비군 훈련 대상자들은 꼭 들으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2시간을 인정받는다는 말이 2시간 조기퇴소라는 말이에요. 예비군 훈련은 먼저 퇴소하는 사람이 가장 부러운거 공감하시죠?

 

 

 예비군 원격교육 미이수 불이익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하면 예비군 원격교육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원격교육을 수강하실 수 있는 대상자에 대해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2020년 기준 1~5년차 예비군 중 희망자에 한해서 원격교육을 수강할 수 있고 여기에는 6년차 이상 이월보충훈련 대상자가 포함돼요. 필수가 아니라 선택이라는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미이수에 따른 불이익은 없어요. 아니, 굳이 불이익이라고 하면 2시간 조기퇴소를 못한다는게 불이익일 수 있겠어요.

 

 

 예비군 원격교육 문제와 정답

 

예비군 원격교육총 4교시로 과목마다 30분씩 구성되어 있어요. 혹시나했지만 역시나, 매 강의 마지막에는 평가가 있는데 평가점수가 이수처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도 괜히 고민하는 것보다는 아무 생각없이 정답을 골라주는게 정신건강에 좋기 때문에 교시마다 문제와 정답을 쭉 나열해볼게요.

 

 

1교시 - 국방소개

 

 

1. 향토예비군의 창설된 연도와 달은? 1968년 4월

 

2.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올바른 행동이 아닌 것은? 1m 이내 사회적 거리 두기

 

 

2교시 - 예비군 복무

 

 

1. 부분동원령이 선포되었을 때 소집 통지서의 색상은? 흰색
2. 예비군의 실제 생활권역 내 있는 전국의 모든 예비군 훈련장에 입소하여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제도는?

   전국 단위 예비군훈련

 

 

3교시 - 핵 및 화생방전 방호

 

 

1. 동공 축소, 방분 방뇨, 호흡곤란을 야기하는 화학작용제는? 신경작용제
2. 방독면 휴대 방법이 아닌 것은? 허리 매어

 

 

4교시 - 응급 처치

 

 

1. 심폐소생술은 분당 몇 회가 적당한가? 100~120회
2. 조임끈은 환자의 출혈점 몇 cm 위에 착대해야 하나? 5cm

지금까지 예비군 원격교육 정답 미이수 불이익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군생활 2년도 지겨웠지만 1년에 몇일 하지도 않는 예비군 훈련은 이상하게도 더 가기 싫어지는데요. 다들 이번에 코로나19 여파로 진행되는 예비군 원격교육에 참여하셔서 2시간 조기퇴소의 꿀맛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